본문 바로가기

굼뱅이 주식

씨젠 주가 및 전망 분석


씨젠

안녕하세요. 오늘은 씨젠의 주가와 전망에 대해서 분석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코로나 19가 길어지고 있는 상황이고, 더불어 2차 대유행이 우려되고 있다 보니 코로나 관련 테마주들의 수혜도 길어질 것이라 예상되고 있습니다. 최근 계속해서 횡보를 보이고는 있지만 진단키트 관련주의 핵심주인 만큼 코로나 19에 대한 우려에 비례해서 그 기대감도 여전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씨젠 주가

현재 씨젠의 주가는 110,200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전날대비 0.18%가량 상승한 수치입니다. 시젠은 현재 목표주가를 14만 원으로 높이며 투자가치가 여전함을 과시하고 있는데요. 여러 전문가들은 하반기의 기대매출을 반영하여 목표주가를 상향 조정하고 있습니다. 물론 유럽과 미국의 신규 확진자 수는 줄고 있기 때문에 코로나 19가 잠잠해지는 양상을 띄고는 있지만 이는 어디까지나 유럽과 미국에 한정된 이야기이고 남미나 중동의 경우 여전히 증가세가 유지되고 있습니다.

 



하반기 실적

씨젠은 현재 국내는 물론이며 유럽과 브라질, 인도, 중동, 미국등 전 세계적으로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씨젠의 두터운 인프라는 씨젠의 전망을 높게 평가하는데 원인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씨젠의 실적 감익에 대한 부담이 고려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현재는 200만 개 수준으로 코로나 진단 키트를 판매하고 있지만 2020년도 하반기부터 시작된 수요의 감소는 2021년 25만 개 수준으로 기록될 것이라 예상되고 있습니다.



2차 대유행

하지만 그래도 여전히 남아있는 것은 코로나19의 2차 대유행입니다.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의 재확산 추세로 살펴본 하반기의 2차 대유행은 절대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이고 이로 인한 코로나 진단키트의 수요 상승은 씨젠이 하반기에 맞이할 실적 감소를 어느 정도 완화시켜줄 것입니다. 그리고 2차 대유행이 찾아오지 않더라도 여전히 남아있는 안정에 대한 불안정한 감정은 주식 시장에서, 그리고 코로나 관련주에서 분명 호재로 작용할 것입니다.

 



역대급 실적

씨젠의 올해 2분기 매출액은 2,442억원, 영업이익은 1,685억 원, 순이익이 1,317억 원인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지난 4월부터 급증한 코로나 진단키트에 대한 수출이 반영된 부분이며, 2분기 실적은 씨젠의 역대급 기록입니다. 다만 씨젠의 2분기 매출액은 증권가 추정치와 시장 컨센서스를 20%가량 하회하고 있는데요. 이는 원재료의 수급 차질과 공급처가 증가하면서 경쟁이 심화되어 생산량을 300만 개에서 200만 개 수준으로 하향 조정한 상황이 반영되었기 때문입니다.



불안정한 투자가치

하지만 여전히 씨젠에 대한 투자가치에는 매수세가 강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코로나 2차 대유행에 대한 우려가 반영되고 있기 때문인데요. 사실상 이런 시각은 부분적인 시각이며 이미 많은 전문가들은 2차 유행에 따른 수혜가 사실상 횡보를 유지하는 수준이라며 씨젠의 투자가치를 판단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하반기에는 수요가 급감할 것이라는 상황은 거의 기정사실화 되고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동조는 강해져가고 있습니다.

 



이상 씨젠 주가 및 전망 분석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굼뱅이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화학 주가 전망분석  (0) 2020.06.12
LG전자 주가 전망분석  (0) 2020.06.11
삼성전자 주가 전망 분석  (0) 2020.06.02
SK하이닉스 주가 분석  (1) 2020.05.25
부광약품 주가 분석  (0) 2020.05.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