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굼뱅이 주식

SK하이닉스 주가 분석


SK하이닉스

오늘은 SK하이닉스의 주가와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합니다. SK하이닉스는 메모리 반도체 제조를 주력으로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SK하이닉스에서 생산하는 주 반도체 제품에는 디랜, 플래시 메모리 칩 등이 있습니다. 국내뿐 아니라 국외적으로도 공급을 담당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인 SK하이닉스는 작년을 기점으로 큰 성장을 보이며 해외의 증권거래소에서도 상장세를 보여주고 있는 기업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SK하이닉스의 주가부터 해서 자세한 내용을 알아볼게요.



SK하이닉스 주가

현재 SK하이닉스 주가는 80,800원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이 주가는 근래에 비슷한 수준으로 유지되며 오르고 내리고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최근 일주일 동안은 하락세를 보이며 불안한 형세가 이어졌습니다. 그 원인에는 외국인 매도가 이어지면서 국내 주식시장에 불안감이 감도는 것이 결정적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쇼크가 잣 아드는 시점에서 왜 이런 분위기가 형성되고 있는 것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뒤바뀐 시장

SK하이닉스 주가가 현재 주가대 8만원대에 머물러 있는 원인을 꼽자면 코로나 19의 영향 때문일 것입니다. 코로나 19의 쇼크가 한번 몰아치고 물러난 시점이지만 그동안 바뀌어 버린 국내외의 시장판도는 여러 대기업들에게 막대한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중국과 미국의 갈등도 첨예해지면서 고조되는 분위기는 반도체 업계에서도 그대로 드러나고 있습니다. 그 영향은 당연하게도 sk하이닉스에 크게 작용하고 있습니다.



미중 갈등

이번 코로나 19로 가장 많이 바뀐 점이 있다면 세계에서의 중국의 위치일 것입니다. 여러 불확실한 정황들과 막무가내식 외교는 많은 국가들의 공분을 사고 있습니다. 외교적으로 좋지 못한 모습을 보여주는 중국의 양태는 고스란히 경제적으로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내수경제라면 어떨지 모르겠지만 무역에 있어서 중국을 원산지로 가지는, 혹은 중국계 기업들은 좋지 못한 상황에 처하게 되었습니다. 그런 상황이 이번 화웨이를 통해서 노골적으로 드러나고 있습니다. SK하이닉스는 화웨이로부터 매출을 일으키고 있던 상황이기에 당연하게도 영향을 받는 것이죠.

 



수출규제

화웨이로부터 많은 이윤을 얻어왔던 SK하이닉스지만 그렇다고 해서 심한 타격을 얻을 정도의 충격은 아니었습니다. 화웨이에 주로 공급하던 메모리 부품의 무게감보다는 이제 인공지능에 더욱 큰 관심을 보이는 분위기도 큰 영향을 받기도 했지만 무엇보다도 수출규제의 대상은 화웨이에 국한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추후 확대할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가 나오고 있지만 불확실하기에 그 타격은 크지 않을 것입니다.



전망

그렇지만 지금의 상황에서는 SK하이닉스의 전망보다 삼성전자의 전망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분들이 더욱 많으리라 생각합니다. 아무리 미국의 수출규제가 중국 기업인 화웨이에 한정되어 있으며 중국 쪽에서 발생하는 매출에 의존도가 적당했던 것은 사실이지만 의존도가 아예 없던 것도 아니며, 가능성에 대해서는 어디까지나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SK하이닉스의 장기한의 전망을 어둡게 볼 수는 없을 것입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세계 D램 공급량 무려 70%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반도체에 대한 위상이 남아있는 이상 장기적 상품으로 SK하이닉스를 비판적으로 바라보기에는 무리가 클 것입니다.

 



이상 SK하이닉스 주가 및 전망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 번씩 부탁드립니다!

'굼뱅이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전자 주가 전망분석  (0) 2020.06.11
삼성전자 주가 전망 분석  (0) 2020.06.02
부광약품 주가 분석  (0) 2020.05.19
케이엠더블유 주가 분석  (0) 2020.05.19
에이프로젠제약 주가 분석  (0) 2020.05.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