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굼뱅이 자동차

볼보 XC60 포스트 코로나 바뀐 가치


볼보 XC60

안녕하세요. 오늘은 볼보 XC60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제목에서 의아함을 느끼는 분들이 많으리라 생각됩니다. 자동차를 이야기하면서 웬 포스트 코로나?라는 의문을 가질 수도 있고



‘볼보 XC60은 이미 코로나 이전에 출시된 차량인데 뭔 상관?’이라는 의문을 가질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코로나 19 팬데믹으로 인류의 생활양식은 변화했고 사람들의 변화된 삶은 자동차 시장에도 막대한 영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바뀐 가치

코로나19 팬데믹 사태가 발생하면서 인류가 가장 먼저 잃어버린 가치는 욜로 라이프와 아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을 것입니다. 어차피 한번 사는 인생 강렬하게, 즐겁게, 지금 이 순간을 즐긴다는 욜로의 가치는 분명 화려하고 매혹적인 것들이었습니다.



하지만 위협받는 일상에 사람들은 좀 더 안전함을, 안락함을 추구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이런 가치 변화가 사람들의 생활 습관에만 영향을 미칠 것이라 여길 수도 있지만 이는 분명 사람들의 생활에 포함되는 자동차 분야에도 막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볼보의 가치

안전에 대한 가치를 우선시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서 가장 부합되는 차량은 볼보일 것입니다. 안전성과 관련해서 절대 타협하지 않는 볼보의 철학관은 지금에 와선 분명한 선견지명이었다고 극찬을 받아 마땅한 혜안일 것입니다.



그리고 볼보 XC60은 안전성과 럭셔리함을 모두 챙기며 양측의 가치를 모두 반영하고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켜주고 있습니다. 저속 추돌 방지 시스템, 시티 세이프티, 부스터 쿠션 등 볼보의 모든 차량에 공통적으로 장착되면 안전 기능성 시스템들은 자동차 산업분야에서 최고라 일컬어지고 있습니다.



1만 대 클럽

볼보가 XC60의 풀체인지 모델을 발표한 건 2017년도입니다. 기존의 볼보 특유의 투박하면서도 무식했던 외형을 벗고 새로운 패밀리룩을 적용한 볼보 XC60은 이게 볼보가 맞나 싶을 정도로 스포티한 외형을 갖추고 출시되었습니다.



2018년도에는 올해의 월드카에 선정되며 브랜드 가치와 이미지도 급상승하게 됩니다. 이제는 국내에서도 그 가치를 인정받으며 1만 대 클럽에 가입하게 되었죠. 현재 볼보 XC60을 받기 위해서는 무려 3개월 동안 기다려야 한다고 합니다.

 



스타일

볼보 XC60의 스타일은 외관적으로도 내부적으로도 훌륭하다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심지어 인테리어는 스웨덴 특유의 장인정신이 발휘되어 스칸디나비아식의 디자인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볼보의 관계자들은 해당 디자인을 고안하면서 완벽한 비율에 초점을 두고 다이내믹함을 살리려고 애썼다고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그 생각은 적중했고 볼보 XC60은 다이내믹함과 안정성, 그리고 럭셔리함까지 모두 갖춘 차량이 되었습니다.



오디오 시스템

그리고 볼보 XC60의 오너들이 가장 극찬하는 요소 중에 하나는 바로 오디오 시스템입니다. 볼보는 영국의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인 ‘바워스 앤 윌킨스’와 협업했고 볼보 XC60에는 ‘바워스 앤 윌킨스’의 하이엔드 오디오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그 결과 볼보 XC60 인스크립션 모델의 비중은 볼보 XC 60 전체 모델 판매량의 9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물론 사실상 라인업은 두 개밖에 없습니다.) 총 15개의 스피커가 장착되어 여러 모드로 음악과 분위기, 그리고 사운드 연출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상 볼보 XC60 포스트 코로나 바뀐 가치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 번씩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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